공지사항 상세페이지

목록보기

로지스허브, 서정인터내셔날과 서비스 계약 체결…수출입 업무 수월해져


...

국내 20년 전통의 물류 솔루션 기업 네오시스템즈㈜가 수출입 물류서비스기업 서정인터내셔날에 자사의 로지스허브 물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로지스허브는 기존 업무 단계별로 처리되던 각각의 물류관리 시스템을 한곳의 플랫폼에서 통합 지원하는 물류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다. 업무 주체와 부문별로 운송관리 시스템(TMS), 창고관리 시스템(WMS), 수출입물류관리 시스템(DIS), 화물정보망(FNS), 차량관제(LBS), 구인구직 등 업종별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정인터내셔날은 로지스허브를 통해 일창고 및 보세창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창고관리 시스템(WMS), 간편 배차기능을 포함한 운송관리 시스템(TMS), 수출입 업무를 위해 관세청 UNIPASS 연계를 통한 반입반출 신고와 보세운송 신고 기능을 진행할 예정이다.

로지스허브 관계자는 “서정인터내셔날은 로지스허브의 창고관리 시스템(WMS) 3월 오픈 완료하여 사용 중이며, 순차적으로 로지스허브 기능들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추후 로지스허브의 운송 관리 시스템, 관세청 UNIPASS 연계를 통한 반입 반출과 보세 운송 신고 기능을 도입해 더욱 효율적인 수입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정인터내셔날은 최근 독일계 바이오 의약품 회사의 수입 물류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로지스허브의 물류 관리 클라우드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수출입 업무 처리는 물론, 화주와 원활한 업무 공유로 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로지스허브가 제공하고 있는 창고관리 시스템(WMS), 운송관리 시스템(TMS), 화물정보망(FNS) 서비스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타 화물정보망 서비스와 달리 화물차 운전자들이 지불해야하는 가입비나 회비가 없고, 배차 건당 이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현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한 화물정보망(FNS)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신규 가입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천 캐시를 지급하고 있다.

로지스허브 물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SBS CNBC 온라인 뉴스팀 기자]

상기 서비스는 AWS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