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페이지

목록보기

AJ토탈, '인트라로지스' 물류 솔루션으로 효율적 창고관리


...

AJ토탈이 물류 솔루션 ‘인트라로지스(IntraLogis)’를 도입해 냉동∙냉장 창고운영 효율화에 나선다.

AJ토탈은 처인, 기흥, 수지, 용인에 4개의 냉동∙냉장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수입 품목을 관리하고 있다. 냉동∙냉장 창고의 특성상, 비효율적이고 관리가 번거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인트라로지스’ 물류 솔루션을 도입했다.

AJ토탈에 제공되는 인트라로지스 창고관리 시스템(WMS)은, 개인의 업무 역량에 의존해왔던 재고의 위치관리와 입∙출고 업무를 시스템화해 창고관리 체계를 재구축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입∙출고 요청 및 작업 지시, 재고(팔레트)의 위치 추적 모두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웹과 모바일을 이용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업무 효율이 극대화된다.

보관물품의 무작위 적재로 출고가 지연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RFID와 UWB 기술을 이용한 무선인식 시스템이 적용된다. 태그가 부착된 품목의 위치 정보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산재되어 있는 재고의 정확한 위치 파악과 신속한 출고 작업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트라로지스 창고관리 시스템(WMS)으로 전국 4개의 창고를 통합 관리해 실시간으로 재고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작업 진행 상황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창고 증설 및 신규 고객 유치에 따른 기능 확장도 빠르게 적용 가능한 것도 인트라로지스의 장점 중에 하나이다.

AJ토탈 측은 “국내 최초로 WMS와 최신 IoT를 접목해 스마트한 물류센터 운영이 가능해지는 것에도 큰 의의가 있다”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인트라로지스 창고관리 시스템(WMS)으로 업무 혼선이 줄고, 분산되어 있는 창고들의 통합 관리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트라로지스’는 국내 정통 물류 솔루션 전문 기업 네오시스템즈의 물류관리 시스템이다. 순수 국내 기술력과 업계 20년 노하우가 축적된 ‘인트라로지스’는 고객사의 물류업무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되는 점이 특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