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페이지

목록보기

동아로직스,“실무자 중심의 로지스허브 시스템 도입 효과 느껴“


...

동아로직스는 2006년 설립된 종합물류기업으로, 화물운송과 주선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60여개 고객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물류관리 전산 시스템인 로지스허브(LogisHub TMS)를 도입해 화물운송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박상준 동아로직스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 동아로직스는 어떤 회사인가
전남 광양에 본사를 두고 전국에 화물운송, 주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업체이다. 포워딩, 창고 운영, 검역, 수출입 업무 등 화주를 위한 물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화물운송 업계에는 화주, 운송사, 화물차량 운전자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존재한다. 각기 다른 고충이 있을 것 같은데, 그 안에서 주선사가 겪는 어려움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경기 침체에 따라 물량이 전반적으로 준데다, 대기업의 화물단가 인하도 압박이다. 경쟁사들 간의 과도한 단가 경쟁 구도로 이어진다. 운송비의 인하, 그 여파로 인한 화물차 수익 저하 때문에 원활한 화물차량의 주선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많은 어려움이 발생한다.

#. 가까이서 지켜본 화주, 화물차량 운전자들의 불편함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경기 침체로 인해 화주 간에도 단가 경쟁이 붙는다. 주선사에게 운송비 하락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화물차량 운전자들은 계속 떨어지는 운송비 단가를 맞추기 위해 더 많은 무리한 운전을 하는 것이 가장 큰 불편일 것이다.

#. 그렇다면 로지스허브를 이용하며 어떠한 시너지를 기대하나
정부에서 규제하고 있는 다단계 주선이 아닌, 화물차량의 직접 배차가 가능한 이점이 크다. 화주와 화물차 운전자와의 원활한 물량 수송이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또한 기존 운송관리 시스템들과는 달리, 우리 같은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가 구축되어 있다. 가입한 업체들 간의 물량, 화물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점이 그렇다. 로지스허브를 통해 더욱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이다.

#. 로지스허브 운송관리 시스템(TMS)을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실무자들이 느끼기에 로지스허브는 타 시스템과 다른 점이, 현업의 입장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업무 처리가 원활하다. 실무자들 간의 소통이 가능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 있다.

#. 향후 동아로직스의 비전은 무엇인가
‘고객우선’ ‘미래지향적 사고’ ‘적극적 사고’를 사훈으로 삼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종합물류회사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다.

동아로직스 박상준 대표는 운송관리 시스템(TMS) 도입을 시작으로, 차후 수출입 물류 분야도 로지스허브로 시스템화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설립 10년차인 동아로직스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로지스허브는 물류 솔루션 회사 네오시스템즈㈜가 개발한 클라우드형(ASP) 물류관리 서비스로서, 운송관리 시스템(TMS)을 비롯, 창고관리 시스템(WMS), 화물정보망(FNS), 수출입물류관리 시스템(EIMS), 물류업종 구인구직 등 물류 부문 별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베타뉴스 press@betanews.net 전소영 기자]

상기 서비스는 AWS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