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페이지

목록보기

코스메틱익스프레스 "로지스허브로 재고관리 체계 확립"


...

화장품 분야 전문 물류업체 코스메틱익스프레스가 최근 도입한 물류 솔루션인 ‘로지스허브’를 통해 재고관리의 체계를 확립했다고 밝혔다.

코스메틱익스프레스는 일명 ‘압구정 뷰티창고’라 불리는 곳에서 화장품의 보관과 재고관리, 수입화장품 라벨링과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코스메틱익스프레스 한정용 대표는 “‘다품종 소량생산’인 화장품의 특성상 꼼꼼하고 세심한 재고관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이번 로지스허브 창고관리 시스템(WMS) 도입으로 업무 체계를 갖추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 대표는 “화장품은 제조 번호와 유통기한 표시까지 해야 한다. 업체에서는 같은 아이템이라도 제조번호에 따라 다른 상품으로 취급해 관리해야 하는데, 시스템이 들어가지 않으면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된다”며 “하지만 중소업체에서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라면서 로지스허브 시스템 도입의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회사는 로지스허브 창고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후 기존의 재고관리, 거래처 발송, 정산에 이르기까지 일일이 엑셀로 정리하던 시절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모든 업무를 전산 시스템화하니 작업 시간도 줄고, 실수도 줄었다.

코스메틱익스프레스를 화장품 업계 유통 프로세스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한 대표는 “지금의 재고 관리, 배송부문의 서비스 외에도 앞으로 진행할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의 품질 업무, 수입기록 관리 등도 로지스허브의 시스템과 연동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한편, 로지스허브는 물류 솔루션 회사 네오시스템즈㈜가 개발한 통합 물류관리 서비스로 창고관리 시스템(WMS)을 비롯, 운송관리 시스템(TMS), 화물정보망(FNS), 수출입물류관리 시스템(EIMS), 물류업종 구인구직 등 물류 부문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BS CNBC 온라인 뉴스팀 기자]

상기 서비스는 AWS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목록보기